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레몬의 효능 10가지! feat. 통풍에 좋은 음식

by 삼둥아범 2022. 8. 30.
반응형

레몬이 통풍에 효과가 좋다고?

 

레몬은 풍부한 비타민C 를 가지고 있고 그 외에도 복합 비타민B군,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섬유질 등 좋은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약으로도 사용되어 왔고 레몬의 효능을 입증하는 수많은 연구자료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 레몬의 가장 주된 효능 중 하나는 신체를 알칼리화 시켜서 pH 수치를 조절한다는 점이다. 신맛이 특징인 레몬이 산성화가 아닌 알칼리화 시킨다는게 상당히 의외인데 또 다른 어떤 성분들이 있을까?

 

 

 

 

1. 이뇨작용

 

레몬은 산화방지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노폐물배출에 아주 효과적이다. 특히 이뇨작용을 하는데 있어 탁월하고 해독작용과 여러가지 질병 예방에도 좋다.

 

2. 혈액 정화

산화방지제는 동맥을 정화해 혈액을 정화한다. 노폐물을 더 잘 배출할 수 있고 독성 또한 배출하게 된다. 혈액순환과 관련된 질병이나 심혈관 질환예방, 그리고 말라리아나 콜레라 같은 유행성 질병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다.

 

3. 고혈압 조절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레몬을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을 낮추는데 정말 효과적이다. 레몬에 있는 칼륨성분 때문인데 칼륨이 혈압을 낮추는데 탁월하다.

 

 

 

4. 기관지 보호

레몬에는 대표적인 성분인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또한 중요한 역할인 항염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기관지에 좋은 식품 중에 하나이다. 기도를 깨끗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좋다. 또한 천식이나 기관지염 같은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5. 치아 관리

 

레몬은 치통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통증이 있는 부위에 레몬을 닿게 하면 통증을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을 주고 잇몸에 피가 날 때나 누런 치아를 하얗게 해주는데도 도움을 주고 또한 입냄새에도 레몬이 아주 효과적이다.

 

6. 다이어트

 

레몬은 익히 알려진 것처럼 다이어트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레몬은 지방을 태우고 독소를 배출시켜주기도 하는데 거기에 포만감까지 준다. 따뜻한 물에 레몬을 띄워서 먹으면 아주 좋다.

 

 

 

 

7. 열을 내린다

감기나 독감으로 열이 날 때 따뜻한 물에 레몬을 띄워서 마시면 열을 내리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레몬이 저항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면서 체온을 낮춰준다.

 

8. 목 염증 치료

 

레몬은 항염 효과도 뛰어나다. 목에 염증이 있을 때 레몬을 사용하면 아주 효과적이다. 뜨거운 물에 레몬즙을 짜서 차로 마셔도 되고 레몬즙으로 가글을 해주면 목 염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 하루에 3~4번정도 해주면 더욱 더 효과가 좋다.

 

9. 노화예방

레몬의 대표성분인 비타민C와 더불어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을 알칼리성분으로 만들면서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10. 위장 보호&소화기능 향상

 

 

 

레몬 자체가 신체의 pH 수치를 조절해줘서 알칼리성분으로 만들면서 변비나 소화불량, 위산과다 등 소화기 계통이 안좋은 분들에게는 아주 효과적이다.


다른 통풍에 좋은 음식들도 알고 싶으시다면!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을 사라지게 하는 음식!

통풍이란!!? 통풍은 혈액 내에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관절의 연골, 힘줄, 주위 조직 등에 침착이 되는 질병이다. 이러한 현상은 관절의 염증을 유발하여 극심한 통풍을 동반하

drg010.com

 

 

 

통풍에 안좋은 음식은 피하셔야죠!

 

 

통풍에 안좋은 음식! 꼭 알고 피하자!

통풍에 안좋은 음식! 꼭 알고 피하자! 통풍이 뭔지 아시나요? 통풍은 혈액 내에 요산(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이라는 물질을 인체가 대사하고 남은 부산물)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요

drg010.com

통풍에 좋은 생활습관과 영양제까지!

 

 

 

통풍에 좋은 생활습관과 영양제까지!

젊은 남성들까지 넘어온 통풍의 무서움! 바람만 스쳐도 극심한 통증을 앓게되는 통풍! 이제는 50~60대 이상의 나이든 사람들만 걸리는 병이 아니라 요즘은 20~30대까지 많이 파고 든 질병입니다.

drg010.com

 

 

반응형

댓글